존경하는 54만 화성시민 여러분! 그리고 화성시 공직자 여러분

2014년 갑오년 청마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고,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꼭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삼성전자(주)화성사업장 불산 누출과 팔탄면 구장리 소재 성산수지에서 발생한 유독물 누출사고와 관련하여 의원총회를 개최하여 화성시의회의 입장을 표명하면서 유명을 달리하신 분의 명복을 빌고, 가족들께도 위로의 말씀과 부상을 당하신 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였으며, 재발 방지를 위하여 상시 감시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재정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기반 위에서 그늘진 곳에 가려진 취약계층, 소외계층 분들을 위한 사회 안정망 구축사업과 보육지원, 창의지성 교육 등 교육여건 개선사업 예산을 중점 심의하였고 나아가 지역경제 안정을 통해 서민생활을 위한 예산을 편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상 구현을 위해 시민여러분들이 언제 어디서든 의회의 기능, 역할 등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의회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생방송으로 본회의를 시청할 수 있는 생방송 시스템과 실시간 수화통역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모바일을 이용한 의회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시민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하였습니다.

54만 시민 여러분 ! 화성시는 광활한 면적과 최근 급속한 지역개발로 인해 동부와 서부지역의 불균형 발전 등으로 동서 지역 간 갈등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동부지역과 서남부 지역의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동서간 도로망을 조속히 구축하여 지역간 이동거리를 단축하여 화성시민의 공간적, 심리적 화합이 이루어져 환경과 자연이 보존되는 균형발전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동탄2신도시, 향남2신도시 등 택지개발 사업의 빠른 준공으로 인구 100만 대도시로 탈바꿈하고, 도시공사에서 진행 중인 전곡해양산업단지 등에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기반시설 구축으로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화성시는 전체 인구중 65세 이상의 인구가 11.5%에 달하는 고령화 사회로 진행되고 있어, 고령화시대에 대비하여 노인복지를 확대하고 고령화 인구의 경력을 활용한 구직을 연구해야 하며, 건강한 노후와 소득보장을 위한 지원확대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2년만에 처음 시작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지자체 의회 중 12위, 경기도 시의회 중 2위로 평가하여 주심에 시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갑오년 새해에도 6대의회의 남은 6개월을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의정 활동에 전념하겠습니다.

중국 고전중 하나인 논어(論語) 위령(衛靈)편 중에는 『먼 앞일까지 생각하지 않으면, 반드시 바로 발밑부터 무너져 내릴 것이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더 넓은 생각과 시야로 시민여러분과의 많은 대화를 통해 더 행복한 화성시로의 발전을 위한 고민과 그를 통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새해! 화성시민 모두가 새해에 계획한 모든 일들이 꼭 이루어지시고, 사랑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다시 한 번 기원 드리며 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