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선거개입 ‘국기문란 행위’… 朴대통령 결단 촉구

▲ 국정원의 NLL 녹취록 불법공개와 관련 ‘남재준 국정원장을 구속시켜야 한다’고 강조하는 김진표 의원.
(미디어와이 = 이일수 기자)   민주당 김진표(수원영통) 의원이 국정원 국정조사를 앞두고 NLL 대화록 불법공개 의혹을 받고 있는 남재준 국정원장을 구속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7일 <미디어와이>와 인터뷰에서 “박근혜 정부 들어 남재준 국정원장이 노무현-김정일 대화록을 불법으로 공개하는 국기문란 행위를 저질렀다”며 “나라는 전혀 생각지 않고 국정원 이익만 생각한 남재준 원장을 구속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대화록 공개를 두고 많은 국민이 남 원장 혼자 한 일이라고 보지 않는다”며 “불필요한 국론분열을 막고 이 문제를 궁극적으로 해결하려면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이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박 대통령은 절대로 국정원이 정치에 개입하지 못하도록 국정원 대개혁 방안을 발표해야한다”며 “결과적으로 이런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 부덕의 소치로 인정하고 다시는 이런 문제 만들지 않겠다고 선언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 의원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 대해서도 “국정조사를 통해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정원을 특정인과 특정정파에 유리하게 이용한 것에 대해 철저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시스템을 완전히 뜯어 고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과연 국정원에 국내 정치파트가 필요한지 의문”이라며 “아예 없애야 한다고 본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더 큰 문제는 대통령 선거에서 국정원 간부가 경찰에 압력을 넣고 경찰이 여기에 호응했다는 점”이라며 “사건의 축소·왜곡 발표를 통해 선거에 더 큰 영향을 줬다. 이 부분도 책임자를 가려야한다”고 강조했다.

*김진표 의원 인터뷰 전문
미디어와이 : www.mediawhy.com/news/articleView.html?idxno=39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