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병점에 신개념 모래놀이 키즈카페 ‘모래성’ 오픈

▲ 화성 병점에 위히찬 신개념 키즈카페 ‘모래성’에는 유아 5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모래 놀이터는 물론 역할 놀이가 가능한 각종 컨셉놀이터가 마련돼 있다. ⓒ데일리와이
널따란 모래 놀이터에 엄마들 휴식공간 까지
항균코팅 모래사용…집중력·두뇌개발에 탁월

‘단순한 키즈카페(Kids Cafe)는 이제 그만!’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능발달은 물론 탐구력, 두뇌개발에까지 도움을 주는 말 그대로 차별화된 키즈카페가 화성시에 들어섰다.

병점 중심상가에 위치한 모래 놀이터 키즈카페 모래성(대표 이연주)이 지난 29일 개업식을 겸한 임시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손님맞이 채비에 나섰다.

실내 모래 놀이터로는 경기도내 최대규모(50명 동시수용 가능)를 자랑하는 모래성에서는 아이들에게 모래 놀이를 비롯해 각종 역할놀이가 가능한 놀이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녀 양육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바쁜 엄마들에게도 여가시간을 제공한다.

모래성의 모래놀이터에 사용되는 모래는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을 위해 항균코팅을 입힌 ‘워너빌 샌드’를 사용, 아이들이 장시간 모래놀이를 하더라도 위생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

또 모래 먼지도 발생하지 않는데다 놀이 후에도 툭툭 털기만 하면 되는 점에서 엄마들의 숙제거리인 빨래 걱정도 없다.

▲ 화성 병점에 위히찬 신개념 키즈카페 ‘모래성’을 찾은 아이들 모습. ⓒ데일리와이
이와 별도로 모래놀이와 함께 소꿉놀이가 가능한 역할 놀이방도 모래성이 자랑하는 공간이다. 주방놀이방, 병원놀이방, 또 아이들의 두뇌발달과 지혜를 키워주는 블록방, 독서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별도 공간에 배치된 파티방은 생일 등 주인공이 된 자녀에게 큰 기쁨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신개념 놀이문화를 통해 인성발육까지 가능한 모래놀이와 함께 아이와 엄마를 동시에 배려한 다양한 놀이 및 편의 시설은 모래성이 문을 열기도 전에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아이와 함께 교감을 나누기 위해 모래성을 찾은 엄마들을 위해서는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발치에서 바라보며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카페도 마련돼 있다. 일종의 엄마를 위한 여유 공간이다. 특히 수유실은 아직 젖을 떼지 못한 아이와 함께 찾은 엄마들의 마음을 편하게 한다.

요금도 일반 키즈카페보다 저렴하다. 두 시간에 6000원이며 이후 삼십 분당 1000원이 추가된다. 보호자가 동반할 시에는 별도로 4000원을 내야하지만 카페에서 커피나 기타 메뉴를 주문할 경우 무료다.

모래성 이연주 대표는 “저 자신도 두 딸아이의 엄마로 생활하면서 잠시 일을 보기위해 아이들을 맡기려 해도 믿고 보낼만한 곳이 없어 불편했던 기억이 종종 있었다”며 “저희 모래성은 아이들에겐 신나는 놀이를 제공하고 엄마들에게는 그간 아이 때문에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안성맞춤 놀이터”라고 설명했다.

위치 : 화성시 진안동 914-1 메인프라자 409호 (문의전화 031-222-5460)